사회-경제 >
만 13세 이상 가구원 대상「2019년 사회조사」실시
삶의 질과 관련된 국민적 관심사, 주관적 의식 파악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9/05/13 [10:45]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동북지방통계청 상주사무소 이덕교소장

동북지방통계청 상주사무소(소장 이덕교)는 2019년 5월 15일부터 5월 30일까지 상주와 문경, 예천 지역의 표본가구내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 가구원을 대상으로 「2019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이번조사는 조사담당자가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와 응답자가 편리하게 응답할 수 있도록 인터넷조사를(5.15.~5.22.) 병행 실시함에 따라 가구에서 조사방식을 선택하여 조사에 임할 수 있다.

 

  「사회조사」를 통해 파악되는 국민들의 사회적 관심 사항과 삶의 질 등 사회 구성원의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은 사회 개발정책 수립 및 연구의 기초자료로 제공하며, 금년도에는 기본사항을 포함한 복지, 사회참여, 문화와 여가, 소득과  소비, 노동부문으로 조사항목이 구성되었다.

 

  조사결과는 보도자료 배포 및 KOSIS 서비스를 통해 금년 11월~12월에 공표할 예정이다.

 

 이덕교 상주사무소장은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에 의해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비밀이 엄격하게 보호된다.”며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확한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1/3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