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상주도서관,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운영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9/06/11 [11:01]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김호묵)은 다문화 가족의 증가에 따라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이해력 향상을 위해 6월 19일까지 상주 지역 유치원 및 초등학교 15개교에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 강사 양성 전문 교육을 받은 베트남,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출신의 결혼 이민 여성들이 강사로 나서 학교를 직접 찾아가 각 나라의 역사, 풍습, 전통 의상, 문화에 대해 소개한다.

 

  교육 중에는 나라별 장난감을 이용한 놀이 체험 및 전통 의상 체험이 진행되어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그 나라의 먹거리를 체험하는 등 다채로운 다문화 이해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선생님은 “우리 초등학교에도 다문화 학생들이 많은데 이번 교육에 참여한 후 아이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해주는 모습이 감명 깊었다.”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상주도서관 김호묵 관장은“다문화 이해교육이 다문화가정과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아이들에게 심어줘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1/3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