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신순단 의원, 「상주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소상공인의 시설개선과 경영안정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9/09/06 [12:46]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의회 신순단 의원(총무위원회)은 제191회 상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상주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은 ‘소상공인의 시설 개선과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비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시설 및 구조개선과 경영안정을 위해 보조금을 지급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건전한 육성·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신설 조례안은 ▲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내용(사업장 시설 증·개축비, 수선비, 브랜드 개발비 및 포장재 제작비, 사업장 장비 및 비품 교체비) ▲ 지원 심의위원회 ▲ 지원신청, 대상자 선정·통지 및 지원 방법 ▲ 변경 통보, 지원 중지 및 환수, 사후관리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신순단 의원은 “최저임금 상승 및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정책이 필요한 상황에서 본 조례가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 더불어 사업장 개선, 브랜드 개발 및 포장재 제작 등의 지원을 토대로 상주시 소상공업체의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신순단 의원, 「상주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관련기사목록
1/3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