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재경상주시향우회, 2019 행복상주실현대행진 한마음축제 '성황'
상주인 1000여명 참석 화합과 결속의 장 마련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9/11/04 [10:01]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경상주시향우회(회장 박두석)112일 서울시 중랑구소재 용마폭포공원에서 고향상주의 명성과 위상을 더높히기 위한 ‘2019 행복상주 실현대행진 한마음 축제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박두석 재경상주시향우회장 이 '2019 행복상주 실현대행진 한마음축제' 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1,0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재경향우 뿐만 아니라 상주출신 서영교·임이자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집행부 임원, 상주시청 간부와 읍면동장, 상주시민 등 다양한 계층의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체육단합대회와 음악회 중심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행복상주를 염원하는 소망기둥세우기, 왕주사위 게임, 고무신 골프경기, 훌라후프 경기, 초대가수 초청 축하 경연, 노래자랑과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상주인의 화합의 장이 되었다.

 

박두석 재경상주시 향우회장은 대회사에서 현집행부가 출범한지 16개월 동안 무려 180여회의 고향 상주와 관련한 행사에 참여하거나 주관하면서 100여 차례 서울과 상주를 오가며 느낀 감회를 피력하며 상주인의 화합과 결속을 강조하였다.

 

 

한편 박두석 회장은 현재 상주가 인구 10만의 붕괴, 흩은진 민심, 지역균형경제의 침체 등 눈물겨운 현실에 처해있지만 결코 우리의 상처와 눈물은 우리가 지우고 닦을 수밖에 없다상주는 우수한 인적자원을 많이 보유하고 있고 다수의 1등 문화재와 농특산물이 있으며, 우수한 관광자원이 즐비한 바 이들의 부존자원 개발과 활로 개척에 매진해야 한다며 희망적인 상주 발전의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재경상주시향우회, 2019 행복상주실현대행진 한마음축제 성황리 개최 관련기사목록
1/3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