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상주곶감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기념 서울서 특별홍보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0/01/13 [13:31]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는 지난 1월 11일 ~ 12일 양일간 서울시청 앞 서울 광장에서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기념’ 상주곶감 서울 특별 홍보행사를 약 1만5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상주시 대표 농특산물인 상주곶감이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고, 상주곶감 및 상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되었다.

 

행사기간 동안 조선시대 세종 임금께 상주곶감을 진상하던 행사를 재현하고, 음악·예술 공연 프로그램, 꼬까미와 호(호랑이) 플래시몹, 상주곶감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전국 제일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상주곶감, 사과, 배 등의 상주시 우수 농특산품 홍보·직판행사는 행사장을 방문한 서울 시민들의 큰 관심과 인기를 끌어 곧 다가올 설 명절 지역 농특산품 판매량 제고에 큰 도움을 주었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상주시 우수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여 지역 농업인들에 농산물 판로 확보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었고 앞으로도 농가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1/3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