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상주시, 제안제도 운영평가 2년연속 '최우수'
상주시 아이디어 제안으로 꿩도 먹고 알도 먹고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0/05/19 [09:44]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는 2019년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에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제안제도 운영 평가는 매년 경북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제안제도 운영 활성화 및 정책제안 등에 대한 시·군의 역량을 평가하는 것으로, 국민신문고와 자체 제안제도 운영 실적 및 특수사례 등 6개 항목에 대하여 평가한다.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8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2차 온라인 심사를 거쳐 종합 평가한 결과로서 2년 연속 최우수 수상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2019년 한해 동안 상주시는 1,295건의 국민ㆍ공무원 제안을 접수ㆍ처리하였으며, 시정 JUMP UP! 신규시책 발굴, 2019년 정책제안 공모(상주의 미래를 그리자!),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 인구증가 정책제안 공모 등 다양한 제안제도를 통해 발굴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 성과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이라는 결과도 달성하였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앞으로도 상주시는 시민 중심의 시정 추진을 위해 토론회·간담회·공모전 등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제시된 다양한 제안을 상주시 발전을 위한 정책에 반영해 나갈 것이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상주시에 대한 애정으로 제안제도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상주시, 제안제도 운영평가 2년연속 최우수 관련기사목록
1/3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