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임이자 의원, ‘상주중형고용센터’ 설치확정
임 의원 “상주시민, 이전보다 편리하게 고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0/06/29 [09:34]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임이자 의원

  지난 25일 고용노동부 발표에 따르면, 상주시에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형고용센터의 설치가 확정되어 연말까지 설치가 완료될 계획이다.

 

 신규 설치될 <상주중형고용센터>는 ▲취업취약계층 대상 개인별 취업활동계획 수립 및 소득지원 ▲취업활동계획에 따른 참여기관별 서비스 배분·의뢰 ▲구인업체 대상 채용서비스 제공 등 국민취업지원제도(도입 전까지는 취업성공패키지)를 중심으로 취업 및 구인기업 지원,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임 의원은 “그동안 상주시민은 사업장 지원금 신청, 실업급여 신청 등 민원 행정서비스 이용 시 다른 지역의 고용센터를 방문해야 했기에 거리로 인한 많은 불편이 발생할 수밖에 없었다”라며, “<상주중형고용센터> 설치로 지역주민이 이전보다 편리하게 고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상주중형고용센터>가 유치되어 더 값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고용·복지 서비스 향상과 부족한 일자리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임이자 의원, ‘상주중형고용센터’ 설치확정 관련기사목록
1/3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