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안전 >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놓치지 마세요'
어린이·임신부 등 대상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 실시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0/09/14 [09:33]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 보건소는 어린이․임신부 등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만 18세까지다. 생후 첫 예방접종 대상자는 지난 8일 접종이 시작됐으며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이 필요하다. 생후 한 차례 예방접종을 한 경우는 9월 22일부터 접종이 시작된다. 이들 모두 상주적십자병원과 성모병원 등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인 16개 병의원에서 내년 4월 30일까지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임신부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은 임신부 인플루엔자 감염 시 합병증 발생 위험이 크고 태아 및 예방접종이 어려운 6개월 이전의 영아 건강보호를 위해 꼭 필요하다.

 

 임신 기간에 상관없이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산모수첩, 의사확인서 등을 지참해 9월 22일부터 지정된 위탁의료기관인 상주적십자병원과 성모병원 등 5개소에서 내년 4월 30일까지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어린이 및 임신부 무료접종이 가능한 지정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https://nip.cdc.go.kr)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인수 보건소장은 “독감 예방을 위하여 지역 의료기관 등과 협력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준비와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놓치지 마세요 관련기사목록
1/3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