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상주사랑 손글씨 공모전 개최
접수기간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1/02/16 [10:41]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에서는 상주시 전용서체 개발에 활용하기 위하여 상주사랑 손글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디지털시대의 저작권 보호 강화와 개별폰트에 대한 복잡한 사용조건으로 인해 홍보물에 대한 저작권 분쟁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서체(글씨)는 국민 누구나 사용하고 많이 접하는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 요소로 우리시 홍보에 도움이 되는 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주시 전용서체 개발에 활용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접수기간은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며 거주지, 연령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전 참가신청서는 상주시 홈페이지(http://sangju.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여 우편 및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필기구 제한 없이 자신만의 개성 있고 자유로운 필체로 상주시에 어울리는 손글씨로 1인당 2편까지 응모 가능하며 접수된 작품은 활용성, 독창성, 심미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 되며, 입상자에게는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10만원 등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금상수상작은 상주시 전용서체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사랑 손글씨 공모전에 자신만의 개성있고 자유로운 필체로 우리 상주시와 어울리는 손글씨가 다수 응모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상주사랑 손글씨 공모전 개최 관련기사목록
1/3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