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상주의 고조리서『시의전서』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지난 19일 시의전서 가치 재조명 및 발전방안 제시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2/09/20 [16:45]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인호)는 시의전서의 가치 재조명과 발전방안을 마련하고자 지난 19일 상주마리앙스 웨딩컨벤션에서 ‘2022년 시의전서 발전방안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의전서 식문화포럼이 주관하여 상주시의 고 조리서인 시의전서의 문화·역사·학술적 가치에 대한 이해와 향후 발전방안을 마련하고자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1부 행사에는‘시의전서의 가치와 현대적 활용 방안(백두현 경북대학교 명예교수)’과 ‘시의전서 주품 재현을 위한 출발점(이상훈 우리술학교 교장)’,‘시의전서로 본 옛 김치, 그리고 김치 세계화 현장(박찬일 음식 칼럼니스트)’에 대한 내용으로 전문가 주제발표가 진행되었으며,

 

  2부 행사인 종합토론에서는 좌장 이춘호 대구음식문화학교 교장선생님과 6분의 패널을 모시고 ‘시의전서, K-Food로의 현대적 해석과 한국 식문화의 글로벌 확산 가능성 제시’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여 시의전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접목 방안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김세종 시의전서 식문화포럼 위원장은“이번 심포지엄은 시의전서의 전통성을 재확인하는 한편, 지역의 대표적 음식 문화로서 시의전서가 자리 잡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K-Food와 한국 식문화의 한 형태로서의 시의전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상주시와 시의전서식문화포럼은 시의전서에 대한 연구와 다양한 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좀 더 구체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상주의 고조리서『시의전서』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관련기사목록
1/3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