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남영숙 도의원, ‘법률저널 지방의정대상’ 수상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 조례』 제정 공로.. 입법활동 부문 수상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3/07/03 [10:41]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북도의회 남영숙(상주) 농수산위원장이 지난 6월 24일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2023 지방의정대상’입법활동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우수 조례안(입법활동)과 우수 연구단체(정책연구)로 나누어 선정한 의정대상에서, 경상북도의회는 정책연구 부문 대상(대표 배진석 도의원)과 입법활동 부문에서 3명(남영숙, 김희수, 박순범)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조례로 선정된 『경상북도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 조례』는 급식관계 교직원들이 폐질환 위험에서 벗어나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충분한 공기정화시설 설치와 학교급식점검단 운영 등을 규정하였다.

 

 남영숙 의원은 지난해 9월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2022년 경북에서 454명의 급식관계 교직원에 대한 폐질환 검진결과 무려 117명이 이상소견 진단을 받았다”며 조례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했었다.

 

 이후 경북교육청에서는 2023년 본예산 729억, 제1차 추가경정예산에 278억 등 총 1007억 원을 학교 급식시설 현대화 등을 위한 사업에 반영하여 조례제정의 성과를 나타냈다.

 

 

 남영숙 의원은 “심혈을 기울였던 조례로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면서도 “이번 수상에 머무르지 않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 추진 상황을 끊임없이 점검하겠다”라는 각오를 밝히는 것으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남영숙 도의원, ‘법률저널 지방의정대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1/33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