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꿈과 환상의 세계! 상주로 오세요!..‘2023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3/10/11 [09:04]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3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이 이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상주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에서 개최된다. 경상북도와 상주시가 주최하고 상주시 축제추진위원회와 한국한복진흥원이 주관한다.

 

 

  그동안 상주시는 ‘모자’라는 독특한 콘텐츠와 함께 다채로운 K-문화가 녹아있는 축제를 선보이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그 시작으로 시는 축제추진위원회를 전문화 및 고도화를 위해 2명의 신규위원과 6명의 자문위원, 2명의 고문을 위촉하였고, 총감독과의 합동 회의를 통해 국도비 사업 관련 추진 및 전체 프로그램 운영 관련 협의를 마쳤다. 

  2차 회의에서는 축제의 일정과 장소 등을 결정하고 세계모자를 소재로 한 20여 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는 등 구체적인 계획안을 마련했다.

 

 

‘2023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은 대표 프로그램, 경연·공연 프로그램, 참여·체험 프로그램, 부대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전통모자와 세계 70개국 이상의 전통모자, 셀럽모자 등을 전시하는 ‘세계모자전시관’과 ‘모돌이 도전 Hat’이 있다. 특히 ‘모돌이 도전 Hat’은 25명 정도의 사람이 모자를 돌려쓰며 게임을 즐기는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특허출원 예정에 있다. 

 

   

  경연·공연프로그램으로는 모자와 함께하는 글로벌 퍼포먼스인 세계모자 프린지페스티벌, 모자를 공연소품으로 춤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모자댄스 경연대회, 읍·면 장기자랑 및 상주시민가요제 등 시민어울마당 등이 마련된다. 다양한 지역예술공연팀 또한 합세하여 야외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꾸려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상주세계모자숍, 특산물 판매장, 활쏘기, 전통다례 체험장, 플리마켓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스를 곳곳에 마련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고, 축제장 곳곳의 퍼포머들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손태진, 양지은, 김용임, 이찬원 등 축제의 흥을 높여줄 초대가수 공연도 마련돼 있다.

 

  이번에 상주시가 야심차게 기획한 ‘세계모자페스티벌’은 이미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이름을 올릴 만큼 축제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뜨겁다.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이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을 찾는 전 세계 관광객이 매력적인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콘텐츠, 스포츠 등의 이벤트로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다.

 

  상주시는 모자를 주제로 한 특색있는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을 통해 ‘K-컬쳐’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상주의 축제와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만들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이다. 또한 예술과 문화, 공연이 어우러진 ‘2023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이 앞으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상주의 대표 축제로 도약하는 데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대한민국 최초로 모자를 주제로 하는 축제가 상주에서 열린다”며 “앞으로도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이 대한민국의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보완하고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3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홍보 및 각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23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꿈과 환상의 세계! 상주로 오세요!..‘2023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관련기사목록
1/33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