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상주소방서, 2024년‘화재없는 안전마을’조성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4/06/21 [10:37]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소방서(서장 백승욱)는 6월 20일 상주시 은척면 화령3리에서 4개 마을(은척면 황령3리, 화북면 운흥1리, 이안면 구미리, 화남면 중눌1리)을 대상으로‘화재없는 안전마을’조성행사를 가졌다.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소방차의 접근이 어려운 원거리 취약지역에 주택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마을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화재예방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화재없는 안전마을 행사에는 김형태 소방안전협의부회장, 오종철 은척면 복지팀장을 비롯하여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마을주인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화재없는 안전마을 소개 △명예소방관(안종훈 은척면 황령2리 마을이장, 김형수 이안면 구미리 마을이장, 윤태양 화북면 운흥1리 마을이장, 김영필 화남면 중눌1리 마을이장) 위촉 △주택용소방시설 기증 및 전달식 △주택용 소방시설 및 소방안전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백승욱 상주소방서장은“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을 계기로 앞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할 것이며, 주민 여러분들께서도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상주소방서, 2024년‘화재없는 안전마을’조성 관련기사목록
1/33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