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상주시의회 운영위원회, 정책개발 비교견학 실시
의회운영과 지역발전 모델개발을 위한 선진지 비교견학의 기회를 가져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7/02/13 [14:20]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임부기)는 2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관련 지역 의회의 협조를 받아 청평 겨울 축제장을 비롯한 인근의 선진 관광․축제지 및 정책대상지를 방문하여 효율적인 의정운영에 대한 비교견학에 나섰다.

 

 

  이번 견학은 지난해 10월에 실시된 의원 특별연수에 이어 의회차원의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고 지역사정에 맞는 발전모델을 접목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신뢰받는 선진의회로 거듭나기 위하여 마련됐다.
  
  주요일정으로는 가평군의회를 방문하여 의회운영기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제10회 오색별빛 정원전 등을 관람하여 야간조명시설을 활용한 도심공원의 명소 개발 및 특색 있는 야간축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비교체험을 실시하였으며, 우리시의 실정에 맞는 축제‧행사운영 방안에 대한 토론을 펼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이번 견학을 준비한 임부기 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회는 효율적인 의정운영과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진의회의 정책개발을 구상하고 아울러, 지역발전이라는 일관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수단을 강구하여 상주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1/3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