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 >
이창희 지부장, KBS 1TV 인물다큐멘터리에 출연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7/06/29 [17:35]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BS 1TV에서 방영되고 있는 인물다큐멘터리 ‘사람풍경’에 60여년간 3대에 걸쳐 사진과 함께 한길을 걸어온 태극사진관 이창희 작가가 출연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9일부터 1주일간 KBS 대구 제작팀이 함께 이 작가의 삶을 밀착촬영 하며 이뤄졌으며, 오는 7월 4일(화) 오후 7:35~8:05 (30분)에 방영된다.

 


옛날 컴컴한 암실에서 인화 후 연필로 필름을 수정하던 시절부터, 이제는 가업을 아들에게 물려주고 틈틈이 감 농사를 지으며 여가시간을 보내는 이 작가의 모습 까지, 렌즈를 통한 그의 한평생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았다.

 


현재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지부장인 그는 전국단위 사진촬영대회와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상주전국사진강좌를 활성화시키고 상주의 전통문화와 아름다운 경관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등의 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10월 1일이 되면 15여 년 동안 하는 일이 있어요. 비가오거나 특별한 일이 없는 날이면 동해사에 올라 상주 시내를 찍어오고 있는데 변하지 않은 것처럼 보여도 지금 생각해보면 참 많이도 변했다”며,  “내가 살아있는 동안은 사진기를 손에서 뗄 수는 없을 것이다. 살다보니 공중파에서 취재요청까지 들어오고 나는 참 운이 좋은 것 같다”며 마지막 방송 촬영 후 소감을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1/3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