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사벌초, 전국항공우주과학 경북예선 드론 조종 부문 금상, 동상 수상!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7/10/02 [09:08]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벌초등학교(교장 박창욱)는 제15회 전국항공우주과학 경진 경북예선대회(2017. 09. 23) 드론 부문에서 금상,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지난 9월 23일 경북 예천에서 치러진 이번 제 15회 전국항공우주과학 경북 예선 대회는 21세기 다가올 우주시대, 미래산업사회의 주역이 될 유능한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그 중 드론 부문은 점차 우리 사회의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 드론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드론 조종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사벌초 이찬영(6), 김태우(6) 학생은 각각 금상, 동상을 수상하였다. 드론 조종 대회에서는 드론을 조종하여 장애물 통과, 호버링, 플립 비행, 착지 등 기술을 수행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였다.

 


  사벌초 학생들은 요일 별로 실시하는 드론 동아리 활동에 참가하여 드론 조종, 촬영하는 능력을 익혀왔기 때문에 이번 드론 조종 대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사벌초등학교는 드론 동아리 활동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미래 교육과 관련된 로봇, VR 등의 교육과 동아리 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미래 산업 교육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1/3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