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안전 >
상주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큰 호응'
불법촬영 행위 등 범죄예방교실 및 학부모 설명회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7/10/11 [11:12]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경찰서(서장 김해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등굣길 캠페인과 범죄예방교실 및 학부모 설명회 등 학생 뿐만 아니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10일 남산중학교 정문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을 시작하였다.


  같은날 10시에는 상희학교를 방문하여 최근 호기심으로 자칫 범죄행위가 될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불법촬영 행위 등 사례중심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관내 28여개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도 안전한 학교가기 학부모 설명회도 개최하였다.

 


  또한 매주 수요일에는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안전하게 학교가기’등굣길 학교폭력 및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실시하여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학생 안전 보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학부모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이러한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실시되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경각심을 주게 되고 자연스럽게 범죄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상주경찰서는 지속적인 예방교육 및 순찰, 캠페인 등 학교폭력 근절활동을 추진하여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1/3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