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
상주시, FTA과실생산 유통지원사업 경북도 평가 최우수 시 선정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1/04/20 [09:19]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가 경상북도의 2021년 과실생산유통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시로 선정됐다.

 

 상주시에 따르면 이는 FTA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사업(FTA사업)을 중점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상주시는 2020년 FTA사업에 187억원을  투입해 주요 과수(사과, 배, 포도, 복숭아) 품목을 중점적으로 지원했다.


 비가림시설, 관수시설, 관정개발, 품종갱신 등 농가에서 꼭 필요한 생산 기반시설에 대한 지원을 지침에 따라 시행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산지유통 활성화 조직인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각 지역농협과 농가의 적극적 참여하에 유통 창구를 일원화하고 공동마케팅을 펴 큰 성과를 낸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라 상주시는 2022년도 FTA사업 예산의 20%를 더 지원 받아 농가 시설 현대화에도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코로나-19로 농촌 인력이 부족한 상황인데 과수 생산 기반시설의 현대화로 농업 경영비를 절감하고 농산물 의 품질을 높여 국내외 유통시장을 선점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FTA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상주시, FTA과실생산 유통지원사업 경북도 평가 최우수 시 선정 관련기사목록
1/3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