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안전 >
상주소방서, 가상공간 메타버스 119안전교육 홍보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23/12/12 [08:38]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소방서(서장 백승욱)는 시·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가상현실에서 화재·재난 등의 체험이 가능한 ‘메타버스 119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한다.

 

 

 ‘메타버스 119안전교육’이란 현실과 가상 세계를 융합해 현실에서의 위험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비대면 접촉 문화의 확산으로 안전한 학습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말한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가상의 공간에서 소방차와 소방헬기 탑승 체험하는 장비전시공간,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하여 체험하는 안전체험공간, 영상교육 및 홍보전시 등 소방안전에 대해 학습하는 안전교육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타버스 119안전교육의 체험 방법은 △PC버전은 메타버스 웹페이지 접속 후 설치파일 다운로드 후 체험하면 되고 △모바일버전은 구글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 접속 후 ‘119안전교육 메타버스’를 검색해 다운로드 후 체험하면 된다.​

 

 백승욱 소방서장은 “언제 어디서든 가상의 공간에서 소방안전교육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메타버스 119안전교육에 대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체험을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상주소방서, 가상공간 메타버스 119안전교육 홍보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상주인사명감(尙州人士名鑑)』 증보판 발간 안내
이전
1/33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