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상주시의회, 제188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이달 1일부터 18일간, 결산안 승인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로 시정추진사항 점검 나서
 
상주시민뉴스 기사입력  2018/10/01 [15:30] ⓒ 상주시민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의회는 이달 1일부터 18일간의 일정으로 제188회 상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제1차 본회의 후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을 처리하고 8일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17일에는 감사결과보고서 채택과 상주시로부터 제출된 「공공기관 등의 상주시 이전 추진활동 지원 조례안」등 11건의조례 제(개)정안 및 일반안건 심사·처리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안인 「상주시 청년 기본조례안」과 「상주시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2건에 대해서도 심사하며,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 보고된 안건 등에 대해 최종 의결 후 이번 정례회를 마무리한다.

 

 정재현 의장은 “이번 제1차 정례회는 제8대 상주시의회 개원 후 맞는 첫 정례회로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과 행정사무감사 등 지난해의 시정추진사항을 점검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집행부의 재정운영과 행정추진이 시민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이라는 목적하에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되었는지 면밀히 검토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민신문
 
 
이동
메인사진
『상주인사명감(尙州人士名鑑)』 증보판 발간 안내
이전
1/33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