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면민 화합 윷놀이 대회
내서면은 2월 29일 면사무소에서 내서면 이장협의회(회장 신정훈) 주관으로 관내 16개 기관단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화합과 풍년농사를 기원하기 위한「2016년 내서면민 화합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동성동, 풍년기원과 화합 윷놀이 행사
동성동은 23일 동성동주민센터 전정에서 병신년(丙申年) 새해, 지역발전과 풍년기원을 위한 ‘2016년 동성동 단체 윷놀이 화합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상주다리밟기’ 행사
계림동주민센터는 22일 북천둔치에서 계림동번영회(회장 김병식) 주관으로 지역 정월대보름 민속놀이인 ‘제1회 상주다리밟기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친목회, 향우회, 봉사단체 등 90여개 단체와 가족단위로 참여한 시민 등 2,000여명이 대성황을 이루었다.
공성면, 풍년기원제 및 달집태우기 행사
공성면(면장 김완수)은 2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옥산초등학교에서 관내기관․단체장, 출향인사, 지역주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년기원제 및 달집태우기’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함창읍민 한마음 민속놀이 대회
함창읍은 20일 함창전통시장에서 함창읍체육회(회장 전재욱)주관으로 이정백 시장을 비롯한 이운식 도의원과 시의원 그리고 각급 기관·단체장, 읍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함창읍민 한마음 민속놀이 대회’가 시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화서면민 대보름맞이 달집태우기 행사
화서면은 22일 화령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화서면체육회(회장 김성기)주관으로 주민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속고유의 세시풍속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한해의 풍요로움과 주민화합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가졌다.
중동면, 풍년기원제 개최
중동면은 2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사)한국농업경영인 중동면회(회장 강경호) 주관으로 면민 안녕과 화합을 위한 ‘제11회 풍년기원제’가 면사무소 전정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청리면민 화합 윷놀이 대회
청리면 체육회(회장 박현용)는 19일 면사무소 전정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월대보름을 맞아 풍년농사와 면민의 건강과 화합을 기원하는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낙동면민 화합 윷놀이 대회
낙동면은 18일 면민회관에서 낙동면이장협의회(회장 한욱수)주최로 관내 기관․단체장과 면민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신년 새해를 맞아 면민의 안녕과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윷놀이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외서면민 화합 윷놀이 대회
외서면은 지난 19일 외서면사무소 전정에서 새마을 남․여지도자 협의회(회장 박재봉)주관으로 외서면장, 각 기관‧단체장 및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민 화합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공검면, 각급 기관․단체 화합 윷놀이 행사
공검면은 19일 면사무 전정에서 병신년(丙申年) 새해를 맞아 공검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복희)와 부녀회(회장 이명남)주관으로 면민화합과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화합 윷놀이 행사를 가졌다.
사벌면, 풍년기원제 및 면민화합 민속놀이 대회
사벌면체육회(회장 안성환)는 17일 사벌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이정백 시장, 김종태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관내 기관․단체장과 출향인사,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풍년기원제 및 면민화합 민속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외남면민 정월대보름 윷놀이
외남면은 지난 17일 외남면민회관에서 면발전협의회(회장 김흥욱)주관으로 조중래 외남면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및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민의 소통과 화합을 다짐하는 정월대보름 윷놀이 행사를 개최했다.